티스토리 뷰

반응형

 

 

프로젝트에 QueryDsl 을 잘 적용하여 진행중에

갑자기 느닷없이 빌드오류가 발생해서 봤더니 예전에 발생했던 Qclass 심볼을 찾을 수 없다는 오류...

 

D:/GitHub/sample/src/main/java/.../SampleCustomRepository.java:6:36
java: cannot find symbol
  symbol:   class QSampleEntity
  location: package com....sample.entity

 

 

아래 글에서 gradle 설정으로 해결을 했던 상황이기 때문에 동일 문제 아닐 것이라 보고 다른 케이스를 찾아보았다.

 

 

[SpringBoot] QueryDSL Q클래스 빌드오류 해결 (feat.intelliJ)

지난번 이클립스(STS)와 인텔리제이에서 QueryDSL Q클래스를 생성해서 잘 동작하는 것을 확인했었다. [SpringBoot] QueryDSL Q클래스 생성하기 : annotationProcessor 방식 (feat.intelliJ) [SpringBoot] QueryDSL Q클래스

jong-bae.tistory.com

 

 

 

 


인텔리J 의  Annotation Processors의 설정 문제로 갑자기 QClass 처리에 문제가 발생한 것 같았다.

인텔리J의 Build,Execution,Deployment > Compiler > Annotation Processors 에서 보면

프로젝트의 각 모듈마다 profile 이 지정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

나는 아래와 같았다.

 

 

default 와 gradle imported  profile로 지정되어 있었다.

여기서 문제가 발생한 것 같은데 위 두 profile이 설정이 같으면 문제 없이 돌아갈텐데

gradle imported 에 내려가 있는 .main 모듈 설정을 보면 processor path 가 gradle 캐시쪽으로 잡혀 있고

그러다 보니 심볼을 찾을 수 없다는 에러가 난 것이다.

 

( 왜 갑자기 잘 되다가 설정이 이리 됐는지는 모르겠다... 물고 있던 캐시값이 갑자기 바뀌었을 수도? )

 

 

 

그래서 어노테이션 profile 을 변경 해줬다.

 

다시 빌드해보면 심볼을 찾을 수 없다는 오류가 없어졌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참고블로그
 

[QueryDsl] Can not find symbol 에러 해결

회사에서 QueryDSL을 사용하고 있는데 몇일전부터 위의 Can not find symbol에러가 나왔다. 언제쯤부터인지는 모르겠으나 새로 빌드를 할 때 위의 에러가 나왔는데 한번 살펴보려고 한다 1. Can not find sym

bgpark.tistory.com

 

반응형
댓글
반응형
최근에 올라온 글
«   2024/09   »
1 2 3 4 5 6 7
8 9 10 11 12 13 14
15 16 17 18 19 20 21
22 23 24 25 26 27 28
29 30
Total
Today
Yesterday